블로그 이미지
그냥 사는 얘기, 아는 애기들~.... 느린백작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3)
여행기 (4)
경제 (59)
의학 (21)
유명인의 운명에 대해 말하다 (0)
기타등등 (11)
IT관련 & 잡것 (15)
육효점 (0)
낚시관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세계는 천천히 석유 달러에 작별을 하고 있다

(The World Slowly Waves “Good-Bye” To The Petro-Dollar)

2014년 4월 2일, Dave Kranzler

http://investmentresearchdynamics.com/the-world-slowly-waves-good-bye-to-the-petro-dollar/

1971년 닉슨이 금 창구를 닫은 이후 달러의 기축 통화 지위 상실을 막아온 것은 달러를 사용하여 모든OPEC 석유 거래를 결제해온 세계적 달러의 사용이었다. 분명 이 요소는 달러의 파열이 일어났어야 할 때보다 더 오래 달러의 파열을 막아왔다.

 

우리들 많은 사람들은 석유 달러의 방어가 중동(리비아 포함)과 비 나토 동유럽에서 미국의 제국주의적인 침략 행위 뒤의 주된 동기 중 하나라고 믿고 있다. 예를 들어 사담 후세인은 미국이 이라크를 침공하여 사담 후세인을 제거하기 몇 달 전에 석유 대금으로 유로만 받을 것이라고 협박을 하고 있었다. 리바아도 그랬다.

 

여러분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중국은 조용히 그리고 서서히 위안의 사용을 최대 거래 상대방들과 함께 결제로 하는 데 추진해왔다. 최근 위안은 두 번째로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통화로서 유로를 추월하였다. 중국은 또한 러시아와 함께 대규모 루블/위안 교역 협상을 하고 있는 중이며 위안을 결제로 사용하게 될 사우디 아라비아와 함께 석유 협상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해지고 있다.

 

로이터는 오늘 보도하기를 러시아가 이란과 150억에서 2백억 달러의 석유-상품 협상에 서명하는데 근접해있다고 보고하였기에 나는 이것을 제기하는 것이다. 양국에 미국이 경제 제재를 가하였기 때문에 두 나라는 이런 협상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된 것이다. 여기에서 역설적인 것으로 나머지 세계에 그 제국주의를 부과하는 것은 미국이 힘의 유일한 원천- 달러의 기축 통화 지위를 손상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 달러의 급속한 붕괴를 이끌게 될 사태들의 최종 배열들이 전개되도록 허용하기 전에 미국은 세계적 군사 충돌의 어떤 구실들을 찾을 것이라는 것이 나의 개인적 믿음이다. 내가 틀리기를 바라지만 인간 행동을 예측하고 판단하게 될 때, 특히 제국의 통제에서 그들 행동에 대하여,  항상 역사적 전례에 나의 견해를 두기를 나는 항상 좋아한다. 역사에서 우리가 배운 분명한 것 하나는 우리가 역사에서 교훈을 배우지 못한다는 것이다…

 

Posted by 느린백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