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그냥 사는 얘기, 아는 애기들~.... 느린백작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3)
여행기 (4)
경제 (59)
의학 (21)
유명인의 운명에 대해 말하다 (0)
기타등등 (11)
IT관련 & 잡것 (15)
육효점 (0)
낚시관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경제는 자유 낙하를 시작하고 있다: 주택, 자동차, 소매

(The Economy Is Starting To Free-Fall: Housing, Autos, Retail)

2014년 1월 14일, Trust in Gold

http://truthingold.blogspot.kr/2014/01/the-economy-is-starting-to-free-fall.html

 

최근 12월에 대한 소매 판매 보고서에서 자동차 판매는 1.8% 하락으로 나왔다. 11월에서 12월로 전반적 소매 판매가 약간 상승을 보인 것은 11월 판매 숫자가 낮은 것으로 수정되었기 때문이다. 전자제품들은 나락으로 추락하였다. 주택 시장은 붕괴 직전이다. 나의 Seeking Alpha 글에서 받아 본 의견들과 미국 전역의 부동산 시장 전문가들의 블로그 글들은 내게 말하기를 주택 시장이 예상했던 대로 2013년 말에 막다른 길에 봉착하였다고 한다. 

 

소비자는 이미 죽었다. 지난 주 소매가 그 전 주에 미국을 강타한 추운 날씨 탓으로 돌린 방식을 나는 좋아한다. 지난 주 미국 대부분 지역이 따뜻해졌음에도 소비자들은 여전히 몸을 녹이고 있고 모든 것의 재고를 다시 확보하지 않기로 결정을 내린 것으로 나는 추정한다. 동결된 유일한 것은 대부분 미국인들의 실질 임금이고 가처분 소득이다. 오바마케어의 월간 비용이 지출된 후 남은 돈은 새 차 혹은 새 집을 사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정부 보조 자동차 대출인, 서브 프라임의 만연은 작년에 단순한 미국인들로 하여금 나가서 새 차를 사게 하였다. 그것은 마치 서류없는 ARM모기지가 주택 거품의 절정을 달성한 것처럼. 그러나 그것은 2013년 판매를 앞당겨 뽑아냈고 또 다른 부채 디폴트 위기를 설정하였다. 서브 프라임 자동차 대출의 체납율은 총 자동차 대출의 28%이고 2013년 말로 가면서 더 높이 오르기 시작하였다.

 

더 나쁜 것은 월가의 괴물들로부터 미국을 보호하기 위한 것인 Dodd-Frank법안은 실질 소득에서 성장이 없는 평균적인 사람들이 모기지를 얻기가 더 어렵게 하는 새로운 모기지 규칙을 부과하였다. 게다가 연방 주택국은 대부분 시장들에서 보장을 할 표준 모기지의 규모 축소를 단행하였으며 일부 시장에선 상당한 규모이다. 미미한 주택 시장 회복에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다.

 

경제는 회복하고 있다고 크게 방송으로 떠드는 오바마 팀과 연준 관료들의 끝없는 선전에서 오는 가식적인 말에도 불구하고 사실인즉 시스템은 대규모 붕괴를 마련해왔다. 2006년 이후 실질적이며 인플레이션 보정을 한 성장은 없었다고 나는 말해왔다. 정부가 대기업들에게 하도록 한 회계 기만들을 벗겨본다면 대부분 기업들의 실질 현금 수익은 2006년 이후 보합세이다. 이는 대형 은행들에 대하여 특히 그렇다. JPM의 순 수익이 대체로 비현금성 추가 보조와 엉터리 같은 회계 술책으로 구성된 JPM에서 나온 오늘 수익 보고서를 보라. JPM장부의 독자적인 평가 감사를 제대로 했다면 JPM은 지불 불능 상태에 있을 것이라고 나는 장담한다.

 

주식 시장은 와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락 힘이 시장을 장악할 때 눈뜨고 보기 힘든 광경이 될 것이다. 이면에서 금과 금광 주식들은 조용히 바닥과 새로운 상승 추세를 만들어 왔다. 지난 2년 반 동안 귀금속 시장에서 일어났던 것들은 우리가 주식 시장의 하락을 보게 되면서 상승쪽으로 동일하게 놀라운 반전을 만들 것이다.

 

Posted by 느린백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