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그냥 사는 얘기, 아는 애기들~.... 느린백작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3)
여행기 (4)
경제 (59)
의학 (21)
유명인의 운명에 대해 말하다 (0)
기타등등 (11)
IT관련 & 잡것 (15)
육효점 (0)
낚시관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Keith Barron, 세계 금융 시스템을 붕괴하려는 것에 권력층들은 두려워한다

(The Elites Fear What Will Crash The Global Financial System)

2014년 4월 17일, KWN

 

지난 4반세기 동안 주요 기업들에 대한 자문을 해주었고 최대 금광 중의 하나를 발견하기도 한 Keith Barron은 KWN에 권력층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미국 경제와 세계 금융 시스템을 붕괴시키려는 것에 대하여 말하였다.

 

Barron:  “중국으로 금 유입은 엄청나며 줄어들지 않았다. 어떤 것이 있다면 속도를 올린 것이다. 지난 몇 년간 중국의 금 수요에 대한 성장을 보면 거의 전 세계 금 생산량이 중국으로 가는 것을 볼 날이 머지 않았다.

 

이는 COMEX와 같은 선물 시장에 대단한 의미이다. 그런 환경에서 그들은 계속 금을 인도할 수 있게 될까?세계 곳곳의 여러 나라들과 주체들의 다른 큰 관심사는 다음과 같다: 그들이 그들 금을 대여하거나 대출하면 그들은 그 금을 다시 돌려받을까? 그들이 그 금을 다시 돌려받을 것이라는 믿음을 잃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대출이나 대여를 덜 하기 시작하고 있다. 이는 이미 압박을 받고 있는 인도 시스템에 추가 압박을 가할 것이다.

 

뒤돌아보면 금 ETF에 대한 공격을 한 것이 거의 1년 전이었다. 금은 은행들은 중앙 은행들 밖에서 마지막 남은 중요한 금 저장소를 공격하고 있었다. ETF는 가격을 중개매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공격을 당하고 있었다. 금은 은행들은 상하에 판 금 온스당 50에서 70달러 사이의 웃돈을 챙겼다.  

 

몇 달 동안 금은 은행들은 ETF에서 금을 인출하였고 그들은 그 금을 재주조하기 위해 스위스로 보냈으며 그리고 금을 중국의 대대적 매수에 대주기 위해 홍콩과 상하이로 보냈다. 그리고 지난 해 유럽 중앙 은행 총재 마리오 드라기는 ECB가 사이프러스의 금을 팔 것이라고 말하는 데 압력을 받은 것으로 나는 믿는다.이는 폭포수와 같은 하락을 시작한 것이다. 그러나 이런 두들겨 패기는 허약한 사람들의 손에서 금을 털어내는 영향을 주었다.

 

그래서 허약한 사람들은 시장에서 나와버렸지만 정책가들은 그런 방해를 다시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이 다시 그것을 시도한다면 세계 곳곳에서 금을 사려는 줄은 2013년보다 더 길어질 것으로 나는 믿는다. 이제 중국인들은 그들 손에 넣을 수 있는 모든 실물 금을 계속 사들이고 있다. 금이 생산되자마자 그 금은 정련소를 떠나 극동으로 가고 있다.  

 

미국인들은 금리에 있어서 진짜로 상자 안에 갇혀 있다. 만약 금리가 상당히 오르면 그것은 미국 경제와 다른 여러 경제들을 붕괴시킬 것이다. 이런 제로 금리 정책은 미국 정부와 다른 권력자들의 총체적 산물이었다.

 

이는 마치 불 길 속에서 휘발유를 던져서 그 집에 확산되려는 어떤 영향력을 완화하려고 시도하는 사람을 지켜보는 것과 같다. 결국 그 불은 통제 불능이 되고 집은 타버릴 것이다. 이 경우에 타서 주저앉게 되는 것은 미국 경제와 세계 금융 시스템이다.”

 

Posted by 느린백작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