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그냥 사는 얘기, 아는 애기들~.... 느린백작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3)
여행기 (4)
경제 (59)
의학 (21)
유명인의 운명에 대해 말하다 (0)
기타등등 (11)
IT관련 & 잡것 (15)
육효점 (0)
낚시관련 (1)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태그목록

최근에 올라온 글


Turk, 미국은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전쟁을 선언할 대비를 할 수도

(The U.S. May Be Preparing To Declare Economic War On Russia)

2014년 3월 3일, KWN

 

제임스 터크는 미국이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전쟁을 선포하기 위한 대비를 하고 있을 수 있다고 KWN에 말하였다. 그는 또한 경고하기를 “그런 행동에 대한 결과들은 중요하고 위험한 역사의 시기에서 너무 끔찍하여 생각하기 조차 할 수 없을 정도”라고 했다.

 

Turk:  “세계는 혼란이 터지고 있고 금은 이제 저항선인 1350달러 위로 올라섰다. 그것은 최악의 상황, 지정학적 위협 하에 된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되었다. 크리미아는 격동과 군사 움직임으로 파열해왔다. 이 모든 것은 세계 곳곳에서 우리가 보아왔던 늘어나는 여러 지정학적 긴장들과 함께 일어나고 있다.

 

역사는 경제 활동이 약하고 삶의 수준이 개선되는 것을 멈출 때 종종 전쟁으로 이끄는 정치적 미사여구와 무려 과시가 뒤따르는 것을 보여준다. 경제가 겪어야 하는 것을 일으킨 것을 정치인들이 추구한 잘못된 정책들에 대하여 스스로를 탓하기보단 이웃을 탓하는 것이 한 나라의 정치인들에겐 보다 더 쉬운 것이다. 그래서 은행 시스템 밖의 돈으로서 금의 안전 자산지위가 크리미아에서 일어나고 있는 그 결과로 상승하는 것이다.

 

러시아 문턱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의 심각성 때문에 금은 잠시 미뤄두고자 한다. 세계 곳곳의 투자자들은 이미 미국 정부가 최근에 경제 전쟁을 어떻게 사용했는가를 보아왔다. 미국은 아마도 미국과의 교역에 제한을 하는 직접적 제재를 가하려고 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다른 대안들이 있다.  

 

미국은 국제 결제 수단인 SWIFT를 정치적 무기로 전환하였다. SWIFT시스템으로부터 미국은 러시아 지불을 동결할 수 있을까? 미국은 러시아 자산들을 압류할 수 있을까? 다른 말로 하자면 미국은 러시아와 그 시민들이 가지고 있는 달러 보유금을 동결할 수 있을까? 물론 시간이 말해주겠지만 러시아의 준비금의 동결은 왜 루블이 약세인지를 설명해줄 수 있다. 그 달러들이 실제로 루블을 뒷받침해주고 있다. 만약 러시아가 달러 준비금에 대한 접근을 상실하면 루블은 고통을 당할 것이다.

 

세계의 존경 받는 몇몇 인사들은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단한 우려를 표시해왔다. 어느 누구도 이것이 미국과 러시아의 충돌로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만약 미국이 사실상 러시아 달러 준비금을 동결하면 그것은 바로 러시아에 대한 경제 전쟁의 선포와 같은 것이다. 그런 행동에 대한 결과들은 너무 끔찍하여 역사에서 중요하고 위험한 시기에서 생각할 수도 없는 것이다.”

 


Posted by 느린백작
, |